본문 바로가기

기사 페이지

오비맥주 필굿, 발명 유튜버와 제작한 '브랜드 굿즈' 선봬

이데일리 2021.06.11 원문보기
[이데일리 김범준 기자] 오비맥주 필굿은 인기 유튜버 ‘발명! 쓰레기걸’과 제작한 ‘부자되라굿’ 게임카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.

이데일리

‘필굿’이 인기 유튜버 ‘발명! 쓰레기걸’과 제작한 ‘부자되라굿’ 게임카드.(사진=오비맥주 제공)


이번 굿즈(상품)는 필굿이 신개념 굿즈를 만들기 위해 올 4월 진행한 ‘필굿즈 프로젝트’ 일환으로 탄생했다. 유튜버 ‘발명! 쓰레기걸’은 가장 참신한 ‘필-굿즈’를 뽑는 소비자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.

해당 굿즈 제작을 다룬 영상은 조회수 90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. 이밖에도 ‘필-굿즈 프로젝트’에 참여한 발명 유튜버 3팀의 굿즈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들이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기도 했다.

이색 굿즈 ‘부자되라굿’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이다. 필굿의 공식 캐릭터 ‘필구’를 활용해 귀여움을 더한 이번 굿즈는 ‘회사를 취미로 다니는 척하기’ 등 부자를 체험하는 다양한 미션카드들로 구성됐다. ‘부자되라굿’은 오비맥주의 공식 굿즈 사이트 ‘치얼스앤굿즈’에서 구입할 수 있다.

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“‘필-굿즈 프로젝트’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의 공식 굿즈를 함께 선보였다”며 “앞으로도 MZ세대에게 소소한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지속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이데일리 주요뉴스

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.

함께 본 기사